구마모토 부흥 프로젝트
KUMAMOTO
REVIVAL PROJECT
ABOUT PROJECT
message
구마모토에서 대지진이 일어났습니다.(규슈전역)구마모토는 제가 태어난 고향입니다. 지진으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는 직접 연락이 닿았고 모두들 무서웠지만 지금은 힘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연락한 저를 안심시키기 위한 말들을 해 주다니 모두 참 든든합니다. 하지만 인간이 긴장 속에서 지낼 수 있는 시간이라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 실이 끊어지기 전에 어떻게든 마음의 안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사적입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웃었으면 좋겠다! 그럼 어른들도 힘을 낼 수 있다! 지금은 민간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반드시 부흥을 위해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잘 견뎌내시길 바랍니다.
2016.4.17 오다 에이치로
2016년 4월에 발생한 구마모토 지진. 지진 직후 4월 17일 구마모토현 출신의 만화가 오다 에이이치로 씨로부터 '반드시 도우러 가겠다'는 훈훈한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이 메시지를 부흥을 위한 구마모토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만화 ONE PIECE와 구마모토현이 제휴한 ‘ONE PIECE 구마모토 부흥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2018년에는 오다 씨의 현민 영예상 수상의 기념으로서 만화가로서의 업적과 부흥에 대한 다대한 지원의 공적을 오래도록 기리는 것과 동시에 부흥의 상징으로서 루피동상을 구마모토현청 프롬나드에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도부터는 ‘밀짚모자 일당「히노쿠니」 부흥 편’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현내 9개 시읍면(市町村)에 밀짚모자 일당들의 동상을 4년에 걸쳐 설치했습니다. 구마모토 지진으로 인한 부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구마모토현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STATUE MAP